Chapter3-3 Switch문 _&A

2011. 9. 21. 01:5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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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Mir의 운영환경

import javax.swing.JOptionPane;

//박스를 띄우는 프로그램을 다른파일에서 호출하기 위해 부르는것입니다.

//후에 자세히 배울거에요~


public class Test3_3 {


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 args){


String temp; // String형태의 변수 temp를 선언하였습니다.


temp = JOptionPane.showInputDialog("1~5까지의 숫자를 넣어주세요");

//변수 temp에 박스를 띄워주는 함수를 사용했습니다.


int a = Integer.parseInt(temp);

//String는 문자형이기때문에 정수형으로 형변환을 시켜야되는데

//여태껏 배운 형변환과는 조금 다른 함수로 형변환을 시켜줘야 한답니다.

//후에 자주 쓰게 될거에요~~ 지금은 여기까지만!


switch(a){

case (1) : System.out.println("a는 1입니다.");

case (2) : System.out.println("a는 2입니다.");

case (3) : System.out.println("a는 3입니다.");

case (4) : System.out.println("a는 4입니다.");

case (5) : System.out.println("a는 5입니다.");

default : System.out.println("1~5까지의 숫자를 넣어주세요");


}}}


// 위 switch식의 잘못된점은 break; 구문이 없다는것입니다.

// break;는 그 { }(루프) 안에서 빠져나와라는 명령어입니다.

// switch구문은 상위 case의 조건이 맞으면 아래 case도 같이 출력되는

//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
// 그러한 특징을 이용하지 않을때면 언제나 출력값 뒤에 break;를 붙혀야 됩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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